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건강정보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카카오톡 투데이 기능

by 슬기다움 2023. 3. 10.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사용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아직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는 데 사용한 사람들이 무척 편하다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사진들로 프로필을 변경하고 싶어도 개인정보가 노출될까 봐 망설여지셨던 분들께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멀티프로필 설정방법

카카오톡멀티프로필생성방법
카카오톡멀티프로필생성방법

  •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접속하면 친구화면에서 멀티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새롭게 생성하는 사람은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라는 설명 문구 옆에 네모박스 안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원래 생성 했던 분은 총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회색바탕의 기본 셋팅된 화면이 나옵니다. 배경, 사진, 이름, 상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입력을 다 하셨다면 화면 상단에 완료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완성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관리

  • 멀티프로필을 생성했다면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프로필편집과 친구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 추가할 친구 선택 화면이 나오면 친구목록에서 지정할 수 있으며 채팅을 통하여 그룹채팅 인원들에게도 가능합니다. 
  • 해제를 하고 싶으면 동일하게 친구관리 화면에서 해제버튼을 누르면 해제가 됩니다.

멀티프로필 삭제방법

  • 멀티프로필을 클릭합니다. 
  •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 멀티프로필 삭제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 바로 삭제가 되며 지정된 사람들에게도 내가 하고 있는 기본 프로필로 변경이 됩니다. 

카카오톡 투데이 기능 설정

카카오톡투데이기능설정
카카오톡투데이기능설정

  •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 프로필 접속 후,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 편집 메뉴를 누르면 카메라 버튼 옆에 '손가락으로 하트를 누르는 모양'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 클릭하면 여러가지 모양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리면 TODAY 999라고 적힌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프로필 Today 색상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별 방문수가 표시되며 방문한 친구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읽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 카카오톡 투데이 기능이 설정되었습니다. 
  • 주의할 점은, 내가 접속한 프로필 화면도 카운팅이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 처음으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하고 제가 일하는 직장분들을 친구로 지정을 했습니다. 일반 프로필은 제가 바꾸고 싶어도 누군가 볼까 봐 바꾸지 못하고 1년 동안 그대로였는데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니 정말 편했습니다. 사생활 비밀을 위하여 멀티프로필을 만들었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투데이 기능이라는 것을 만들었다는 것은 약간 모순이 있는 것 같습니다. 투데이 기능을 사실 굳이 필요로 하지 않는 저에게는 이런 기능이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예전 싸이월드를 했던 감성으로 내 미니홈피에 몇 명 들어왔는지 궁금했을 때를 생각해 보니 이해가 됩니다. 다행인 것은 현재는 누가 들어왔는지는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얼마든지 누군가가 들어왔는지 확인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리하게 채팅과 선물하기 기능만 사용했던 카카오톡이었는데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지 이번에 알았습니다. 저는 기계치라서 매번 사용했던 것들만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 이참에 여러 기능들을 파악하고 조금 더 유용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