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건강정보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애드고시 승인 방법 분석

by 슬기다움 2023. 4. 3.

오늘은 길고 길었던 애드센스 승인의 기록을 적어보려 합니다. 오늘 드디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너무 기쁘고 감격스러웠습니다. 어떻게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애드고시 승인 방법을 나름 분석하여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포기 직전이었던 나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의 시작

제가 생각했던 패시브인컴으로 자동화 수익 첫 번째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하고 있다가 애드센스의 수익화가 더 좋다고 하여 애드센스에 집중하려고 다짐을 하였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은 2021년 12월에 개설하였습니다. 개설 후 그냥 두었다가 2022년 8월부터 글을 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전공 서적으로 글을 쓰면 승인이 잘된다고 하여 전공서적을 썼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것처럼 글자수는 1500자, 사진은 1장으로 썸네일로 생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문체는 문어체로 사용을 하였습니다만 초반에는 했다와 같이 반말로 끝맺음을 많이 했습니다. 신청하고 글을 매일 쓰거나 2일에 한 번씩 꾸준히 쓰고 20개가 됐을 때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탈락이었습니다. 이유는 그때는 몰랐습니다. 하나 더 쓰고 또 신청하였으나 일주일 지나서 또 거절, 그리고 또 바로 신청을 하니 이번에는 한 달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결과는 또 거절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3년 2월 27일부터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2월 28일쯤에 바로 승인요청을 눌렀습니다. 

 

애드센스 거절 사유

제가 처음에 거절되었던 사유는 신청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하면 이메일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코드가 나옵니다. 그러면 그 코드를 복사하여 나의 티스토리에 입력을 하여야 하는데 제가 그것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라고 거절이 3번이나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신청 후 일주일마다 메일이 온다면 그럴 경우가 있으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코드 입력 후, 2월 28일에 신청 후 3월 15일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라며 거절을 하였습니다. 솔직히 이때는 트래픽 수도 꾸준히 60 ~ 120명 이상 접속하였기 때문에 붙을 것 같았는데 너무 속상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시 승인요청을 눌렀습니다. 

구글애드센스메일함
구글애드센스메일함

애드고시 승인 방법 분석 

  • 글 한 개 쓰고 바로 승인을 누르시고 꾸준히 포스팅을 늘려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첫 번째는 탈락이라고 생각하시고 2주 동안 글을 쓰는 것이 시간 절약에 좋습니다. 20개를 채우기 위해서 기다렸던 시간들이 저에게는 무척 시간이 아깝다고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 꾸준하게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매일 1일 1 포스팅을 1500자 꾸준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이것을 해야 하는 이유는 블로그의 활성화와 글 쓰는 연습을 위해서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비슷한 유형의 글은 애드센스를 승인하는 로봇이 비슷한 콘텐츠로 판단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글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이 들어간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 어느 정도 트래픽 유입은 있어야 승인이 빨리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제 기준상 트래픽이 증가하자 이 블로그가 광고를 해도 될 적합한 블로그라고 점수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일 방문자보다는 일주일 평균 방문자와, 글을 읽는 블로그에서 머무는 시간이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 많은 사진은 좋지 않습니다. 제가 포항에 다녀와서 썼던 글이 있었는데 그 글에 사진을 5개 정도 올렸습니다. 오히려 그 글을 쓰고 다음 저품질이 걸리고 로딩 속도가 느려서 구글에서 좋아하는 글이 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사진을 올릴 때는 꼭 100KB 이하로만 올리셔야 합니다. 정말 이거 우습게 생각하고 티스토리 글쓰기 창에서 크기만 줄였으나 크기를 정확하게 100KB 이하로 쓴 글은 다음에서도 상위 노출이 잘되고 트래픽 유입이 많았습니다. 
  •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을 해서 글이 얼마큼 노출이 되는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사이트만 나오기 때문에 활성화된 건 줄 알았으나, 실질적으로 구글에서 노출되는 글이 1~2개였을 때는 승인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적어도 7개 이상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여 구글에 노출이 되어야 승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site:를 쓰고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하면 글이 몇 개가 노출되는지 확인이 됩니다. 꼭 체크해 보시고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쓰도록 하셔야 합니다. 

저는 오늘 드디어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어떤 글을 쓸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만약에 혼자 하기 힘들다면 애드센스 단톡방에 가입하셔서 고수님들의 조언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비싼 강의에 현혹되지 마세요. 저는 단톡방에서 많은 조언을 받았고 함께하는 동료들이 있어서 1일 1 포스팅이 가능하였습니다. 블로그는 강제성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 다 글을 적고 블로그 수익이라는 목표가 있기 때문에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너무 큰 꿈은 꾸지 않고 작은 것부터 소소하게 수익을 실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