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건강정보

대구로페이 삼성페이로 등록 및 대구로페이 사용처

by 슬기다움 2023. 8. 4.

7월부터 충전이 가능토록 시행된 대구광역시의 지역화폐 대구로페이 소식을 들으셨나요? 혜택이 팡팡 터지는데 아직 충전 안 했다 하시는 분은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충전 후 간편한 사용을 위하여 대구로페이 삼성페이로 등록하는 방법과 다양한 대구로페이의 사용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구로페이란?

대구광역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지역화폐입니다. 대구 지역화폐로 인하여 소비를 촉진시키고 대구의 소상공인 수수료도 감면하여 서로에게 유익함을 주는 화폐로 가장 큰 목적은 활발한 지역 경제를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현재 실물 카드는 65세 이상 희망자에게만 대구은행 영업점을 통해서 발급 가능하며 실물 카드 없어도 IM# 앱, ATM, 키오스크, 영업점을 방문하여 손쉽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대구로페이 충전방법 및 혜택

대구로페이는 현재 인당 최소 금액은 1만 원부터 월 충전 50만 원까지 가능하며 7%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1만 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5만 원 충전 시 46,500원에 5만 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10만 원 충전 시 93,000원에 10만 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50만 원을 충전하면 465,000을 충전 후 50만 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구로페이 충전 후 대구로 앱을 통하여 음식 주문을 한다면 추가로 5%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최대 13%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충전을 위해서 IM#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모바일카드 발급을 신청합니다. 대구로페이 충전방법은 계좌 연결 후 간편 충전으로 가능합니다. 유의사항할 점은 8월부터는 8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라고 되어있으니 최대한의 금액을 충전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대구로페이 삼성페이로 등록방법

IM샵에서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카드지갑화면에서 카드상세 카드정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삼성페이 어플을 클릭 후 +(플러스)버튼을 눌러서 결제카드를 사진으로 찍어서 카드를 추가->수동으로 카드 입력->카드 번호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안타깝게도 아이폰은 삼성페이가 되지 않아 등록이 불가합니다. 

 

4. 대구로페이 사용처

대구로페이 사용처는 대구광역시 BC카드사의 QR코드가 설치 된 가맹점에서는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유흥업종, 사행업종, 사치업종, 상품권업종, 조세업종, 자동이체 등 선불카드 승인불가 업종, 스타벅스, 맥도널드 등 타 지역 본사 직영점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 다이소 같은 경우 대구시로 주소지가 등록된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장 유용한 업종은 대구로어플을 통한 이용입니다. 대구로 어플에서 배달을 시키고 대구로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5%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가장 유리합니다. 그리고 동네에 있는 마트, 병원, 약국, 음식점 거의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며 편리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사용 후 IM샵에서 실시간으로 사용처와 사용금액이 어플 알림을 통해 확인이 됩니다. 

 

대구로페이 사용처
대구로어플을 통한 주문할인

 

오늘은 혜택이 많고 사용이 쉬운 대구로페이 삼성페이 등록 방법 및 대구로페이의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요즘 삼성페이에 있는 일반 신용카드보다 충전한 대구로페이를 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달음식에서 쏠쏠하게 할인을 받고 있어서 배달음식을 더 자주 시켜 먹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지만 대구광역시에서 작정하고 혜택을 많이 풀고 있는 지금 모든 분들이 충전해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켰으면 좋겠습니다. 

 

2023.03.24 - [생활과 건강정보] - 대구 지역화폐 대구행복페이 종료 대구로페이 사용처

 

대구 지역화폐 대구행복페이 종료 대구로페이 사용처

각 지역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가 있습니다. 대구도 원래는 대구 지역화폐인 대구행복페이가 있었으나 대구로 앱 개발을 통하여 새롭게 출시한 대구 지역화폐인 대구로페이 사

sgnaray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