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건강정보

다낭 가족여행 숙소 추천, 다낭 숙소 가격, 호이안 숙소 추천가격

by 슬기다움 2023. 4. 30.

결혼 후 알게 된 지인이 있습니다. 연령대도 비슷하고 아이들 나이도 비슷하여 여행도 다니면서 한 번도 얼굴 붉힐 일 없이 지금까지 인연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곗돈도 제법 모였기 때문에 이번 모임을 다낭으로 정했습니다. 그래서 어른 4명, 아이 4명이 갈 수 있는 숙소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베트남 다낭 여행을 가면, 주로 가려고 하는 여행지에 따라서 다낭에 숙소를 정할지 호이안에 숙소를 정할지 달라집니다. 저희 여행 계모임은 되도록이면 같은 공간에 있으며 잠은 각자 방에서 잘 수 있는 숙소를 선호합니다. 그렇지만 그런 숙소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첫째, 둘째 날은 다낭 힐튼에서 개별 숙소에서 묵기로 하고 3일을 함께 있을 수 있는 숙소를 찾기로 하였습니다. 큰 조건을 두었던 것은 호이안이어야 할 것, 조식이 나오는 곳, 수영장이 있는 곳, 방이 3개 있는 곳으로 찾기 시작했고 후보를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저희 인원은 대가족 식구가 여행 간 것이나 마찬가지이고 같이 가는 아이가 사실상 중학생이기 때문에 어른 4명, 아이 4명으로 알아보아야 하였습니다. 

 

1. 실크센스

호이안에 위치해 있으며 장점은 객실이 깨끗하고 수영장, 정원도 예쁘고 넓습니다. 다만 호이안에서 자주 가는 올드타운이 먼 단점이 있습니다. 8명이 묵으려면 방을 2개를 예약해야 합니다. 제가 가야 하는 날 기준으로 슈페리어 가든 뷰 1박당 104,000원, 디럭스&리버뷰는 115,000원이었습니다. 

2. 시타딘 펄

호이안에 있으며 안방비치와 가깝습니다. 수영장이 넓으며 3베드룸이 있어서 스위트 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조식이 맛있다는 소문이 있으나 에어컨이 없어서 너무 덥다고 하지만 수영장이나 해변은 너무 좋다고 합니다.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새벽마켓이 가깝다고 합니다. 3 베드룸 디럭스 스위트 1박당 241,000원이며 아이(6-11세) 추가 요금이 1박당 40,000원이 있었습니다. 

3. 푸라마

다양한 수영장 풀이 있으며 모래놀이 및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키즈클럽이 있습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맛집들이 있으며 바로 앞에 K마트가 있어 편리합니다. 단점은 청결상태가 좋지 못하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특히 베드버그라는 진드기가 현재 가장 핫한 이슈여서 패스하였습니다. 가격은 3 베드룸 풀 빌라 기준 682,000원이었으며 아(4-12세) 1박당 40,000원이 추가 금액이 있었습니다. 

4. 다낭 하얏트 리젠시

시설면에서 정말 제일 깨끗해 보이고 청결도 가장 좋습니다. 뷰도 좋고 수영장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워낙 넓기 때문에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 및 성인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음식이 생각보다는 맛이 없다는 사람이 있으며 웰컴티, 웰컴 프룻 같은 것은 없다고 합니다. 버기카가 바로 오지 않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뷰의 3 베드룸이 있는데 가격이 다 다릅니다. 3 베드룸 레지던스는 1박당 510,000원, 3 베드룸 레지던스 오션뷰 636,000원, 3 베드룸 오션빌라 830,000원이었습니다.

 

다른 다양한 곳이 많았으나 이렇게 추스리고 같이 가는 계모임 지인들과 상의를 하였습니다. 저희들의 선택은 시타딘 펄로 결정하였습니다. 비싼 숙소도 좋지만 실질적으로 숙소에서 많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이번 여행에 하루 1곳 이상은 가자는 것이 목표이기에 깨끗하고 이동성이 좋은 곳이면 된다라는 것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번 여행은 최대한 가성비 좋게 놀고 오려고 합니다. 대가족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은 리조트가 아닌 베트남 현지인들이 하시는 집을 렌트하여 묵으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거기는 단독 독채이기 때문에 더 편하게 묵을 수 있었으나 여행에 와서 아침밥을 차리고 하는 건 귀찮고 남편 없이 가는 거라 어느 정도 보호가 될 수 있는 곳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대가족 숙소를 찾으시는 분들은 에어비앤비도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아고다보다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이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갔다 와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