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건강정보

아고다 특가상품 중복결제 아고다 취소 고객센터

슬기다움 2023. 4. 19. 16:02

코로나로 몇 년간 가지 못했던 해외여행을 갈 수 있어서 설렙니다. 오랜만에 숙소를 예약하면서 발생했던 아고다 사이트의 오류로 특가상품 중복결제로 아고다 고객센터의 번호와 아고다 상품이 취소가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고다 특가상품 중복결제

경기도 다낭시라고 할 만큼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도시고 사랑받는 곳입니다. 저는 다낭이라는 도시가 처음이라 어디를 가야 할지 어디서 묵을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아고다에서 특가로 다낭힐튼을 조식포함하여 3인 기준 1일 135,720원에 리버뷰 룸의 트윈룸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아고다 어플의 오류로 결제창에서 넘어가지를 않았습니다. 그러기를 몇 분 후, 결제 문자가 오길래 창을 껐습니다. 문자로 중복 결제가 1번 더 오고, 20분 뒤 두 번 더 결제가 되면서 4번이 결제가 되었습니다. 결제 오류가 났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메일함에 들어갔더니 서로 다른 예약번호로 4개의 방이 결제가 되어 예약확정서가 발송되어 있었습니다. 이 상품은 특가 상품이기에 환불 불가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취소를 원한다면 당사자가 호텔에 문의하여 취소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2. 아고다 고객센터 

아고다 고객센터 번호는 02-6022-2443, 070-4784-4366 영어상담은 24시간 가능하며 한국어 상담은 평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45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번호를 번갈아 가면서 이용하시면 되는데 아고다 고객센터에 나와있는 챗봇은 AI가 답하며 답하기 어려운 것은 결국 고객센터로 연결하라는 답변을 받으니 답답합니다. 결제되었던 시각이 한국 시간으로 저녁 10시 40분으로 한국 상담은 마감이었으며 영어 상담으로  전화했으나 너무 빠르고 필리핀식 발음에 파파고가 번역이 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의 발음을 상대방이 알아 듣지 못하여 결국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힐튼호텔채팅창
힐튼호텔채팅창

3. 아고다 취소방법

저는 마음이 급해져서 공식 힐튼사이트에 들어가서 실시간 채팅으로 문의를 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새벽 00시 30분경이였으며 친절하게 AI상담사가 취소문의를 하자 "이 문의는 내가 못하겠어요"라고 말하며 쉐리라는 인간 상담사로 토스를 해주었습니다. 역시 세계 체인점인 호텔의 응대는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아고다에서 받은 예약번호를 물었으며 그 예약번호를 조회하여 취소를 도와주려고 하였습니다만, 아직 힐튼에 예약정보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추가로 나의 이메일 주소를 물어보았으며 그걸로 조회를 해도 나오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저의 정보를 조회했음에도 나오지 않자 쉐리 상담사는 직접 힐튼다낭으로 문의를 부탁한다며 미안해하였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해결하려고 했던 모습이 잊히지 않았습니다. 저는 일단 아고다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아고다의 메일 주소는 kr.service@agoda.com 또는 KR-SERVICE@agoda.com으로 발송하시면 됩니다. 저의 이 답답한 마음과 현재 상황을 메일로 발송 후 뜬 눈으로 밤을 지새웠습니다. 다음날 고객센터로 전화가 연결이 어려웠으나 1시간만에 연결이 되었으며 빠른 연결을 위해서는 1번 한국어 상담을 누르고 예약번호를 누른 후, 결제했던 카드 번호 뒷 4자리를 입력 후 3번(취소)을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사실 어제 대대적으로 결제 오류가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아고다 측에서 결제 취소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기다리면 모두 해준다고 합니다. 다만 본인들이 호텔 측에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48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양해 부탁드린다고 하였습니다. 

 

4. 결과

취소는 됩니다. 연결이 어렵지만 한국 고객센터에서 하는 방법이 가장 쉽고 편하고 간단합니다. 찾아보니 저같이 아고다에서 특가상품이 중복결제 되신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또한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특가상품을 여러 이유로 취소를 하려는 경우도 많으셨습니다. 무조건 환불이 불가하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마시고 일단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아고다는 본인들의 문제일 경우 처리를 해주니 걱정하지 마시고 혹여라도 본인의 실수라면 호텔 측에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아고다는 전 세계적으로 이용객이 많고 고객만족도를 우선시하고 있기 때문에 숙박예약 사이트 중에서는 그래도 평점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체인점 숙소는 호텔 공식홈페이지가 워낙 잘되어 있어 취소 문의를 하시면 되니까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 됩니다. 특히 힐튼은 통화료가 무료니 영어를 잘하신다면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